본문 바로가기

생활 TIP

인스타그램 차단 확인 방법

인스타그램을 하다 보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것은 아닌지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누군가가 나를 인스타그램 차단했다고 해서 나에게 알림이 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나를 차단한 사람을 모두 확인할 수는 없는데요. 하지만 나를 차단했는지 하지 않았는지에 대한 여부가 궁금한 특정한 사람이 있다면 인스타그램 차단 확인을 통해 차단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차단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차단 여부가 궁금한 사람의 프로필로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프로필로 들어가는 방법은 상대방의 아이디를 아는 경우 아이디를 검색하는 방법과, 상대방이 작성한 댓글을 통해 그 사람의 프로필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는데요.

 

만약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경우라면, 상대방의 아이디를 검색해도 나오지 않을 확률이 큽니다. 내가 상대방을 팔로우하고 있는 경우에는 나의 팔로잉 목록을 통해 상대방의 프로필로 들어갈 수도 있겠지만,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경우라면 나의 팔로잉 목록에서도 상대방이 삭제되어있을 것이라는 점.

 

따라서 상대방이 작성한 댓글을 타고 들어가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경우에는 상대방의 프로필이 위와 같이 표시됩니다. 분명 댓글을 타고 들어갔으니 아이디가 변경된 것도 아닐 텐데, 이상하게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뜰 거예요. 비공개 계정도 아니고 게시물도 6이라고 표시되어있는데, 나에게는 상대방의 게시물이 보이지 않죠.

 

 

 

 

 

인스타그램 차단 확인, 그렇다면 팔로우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팔로우 버튼을 누르니 요청됨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팔로우 버튼으로 변경됩니다.

 

 

 

 

 

인스타그램 차단 확인, 이번에는 상대방에세 메시지를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프로필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를 터치해주셔야 합니다.

 

 

 

 

 

점 세 개를 터치해주시면 메시지 보내기라는 항목이 보이실텐데요. 발견해주셨다면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메시지 보내기를 했는데 메세지는 보낼 수 없고, '대화를 만들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문구도 뜨네요.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것이기 때문에 메시지를 보낼 수 없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방법만으로 부족하신 분들은 친구나 지인 등 다른 계정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프로필로 들어가보세요. 그 계정에서는 상대방의 피드가 잘 보인다면, 상대방이 여러분을 차단했다는 것을 확실히 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차단당했다 하더라도 너무 상심해하지 마세요. 그 사람에게 미련을 갖고 전전긍긍 하기보다, 내 주위에 남아있는 사람들을 더 챙기시는 것이 여러분을 위한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