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TIP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 다 있음

냉장고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청소를 했음에도 냉장고 냄새가 없어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장기간 보관하거나, 세균의 번식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냄새가 나는 것일 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냉장고 냄새가 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냉장고 청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 기간 동안 냉장고 청소를 하지 않게 되면, 나중에는 냉장고 청소를 하더라도 냄새가 쉽게 사라지지 않기 때문이에요.

 

만약 냉장고를 청소해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아래의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레몬

 

레몬은 비린내를 없애주는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으로 유명합니다.

 

레몬을 물과 함께 넣어두면 그 효과는 배가 된다고 하는데요.

 

일상 생활에서 회 등 날 것을 먹을 때, 레몬을 뿌려 먹는 것을 생각해주시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

 

 

 

 

 

식빵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 그냥 버리기에는 아깝죠.

 

식빵을 후라이팬이나 토스트기를 이용하여 구워준 뒤, 냉장고 안에 넣으며 냉장고 냄새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식빵을 바삭하게 구워주는 것인데요. 살짝 태워주시면 더욱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녹차 티백

 

녹차를 마시고 난 뒤, 사용했던 녹차 티백을 냉장고에 넣어보세요.

 

음식이 섞여 나는 잡내를 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균까지 없애준다고 합니다.

 

녹차에는 프라보노이드 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바로 이 성분이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하지만 주의하실 점, 사용한 녹차 티백을 반드시 말린 후 사용해주세요.

 

젖은 녹차 티백을 사용할 경우 오히려 세균이 더 번식할 수 있습니다.

 

 

 

 

 

커피 찌꺼기

 

커피는 찌꺼기는 방향제로도 많이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집에서 커피를 드시지 않는 분들은 커피 찌꺼기를 구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개인 카페에서는 커피 찌꺼기를 무료로 나눠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생각보다 쉽게 구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커피 지꺼기를 말린 후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냉장고 냄새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커피 찌꺼기를 냉장고에 넣으실 때는 컵이나 망을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2~3일에 한 번씩은 갈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주

 

집에서 소주를 먹다가 남으면 버리지 마시고, 냉장고에 넣어보세요.

 

소주를 냉장고에 넣어두면, 알코올이 음식물 냄새를 흡수한 후 증발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잘못 넣었다가는 쏟을 확률이 있으니, 안전한 용기에 덜은 후 넣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분무기에 소주를 넣고, 냉장고 구석구석에 뿌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이용하여 냉장고 냄새 제거 성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