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TIP

수건 냄새 제거 꿀팁 총정리

오랜 시간 수건을 사용하다 보면, 이상하게 세탁을 해도 냄새가 나는 수건들이 있습니다.

 

수건 냄새 제거를 하기 위해 여러 번 세탁을 해보고,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많이 넣어보기도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는 수건 냄새 제거를 할 수가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수건 냄새 제거 꿀팁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건 냄새 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기적으로 세탁기 청소를 해왔는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오래된 세탁기의 경우 세탁기 사이사이 찌든 때와 섬유, 세제 찌꺼기들이 껴있을 확률이 높은데요.

 

이렇게 위생적이지 않은 세탁기의 상태는 세탁에 방해가 되며, 오히려 세탁물을 더럽히게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많은 분들이 수건을 사용하신 후 바로 빨래통에 넣습니다.

 

하지만 젖은 수건을 바로 빨래통에 넣는 것은 세균을 번식시키는 행동이라고 해요.

 

세균이 습한 환경을 좋아한다는 것은 다들 아시죠?

 

앞으로는 수건 사용 후, 물기를 말려준다음 빨래통에 넣는 습관을 가져보도록 합시다.

 

 

 

 

 

수건에서 좋은 향기가 나게 하기 위해, 세탁기를 돌릴 때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하지만 섬유유연제는 섬유를 코팅하는 효과가 있어 수건의 흡수력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수건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건의 냄새를 없애주는 효과도 없을뿐더러 오히려 수건의 냄새에 섬유유연제를 냄새를 뒤집어 씌운다고 하네요.

 

앞으로는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를 사용해보세요.

 

식초는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이며, 섬유 속 잔류 찌꺼기들을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장마철 빨래 냄새를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빨래를 돌리고 나면, 은근 빨래 너는 것이 귀찮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수건 냄새 제거를 위해서는 세탁물을 바로바로 널어주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젖은 상태의 세탁물을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앞에서 말한 젖은 수건처럼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세탁물을 건조할 때는 세탁물 사이의 적당한 간격을 유지해주세요.

 

세탁물을 너무 다닥다닥 널게 되면 쉽게 건조되지 않고,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건 냄새 제거 방법에는 세탁기 세탁조 청소하기, 젖은 수건은 말린 후 세탁하기,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 사용하기, 세탁한 수건은 바로 널기 등이 있는데요.

 

이미 냄새가 많이 나서 처치 곤란한 수건이 있다면 삶아주시는 것도 수건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이때, 산소계 표백제를 함께 넣어 삶아주시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세탁 후 젖어있는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넣어 돌려주는 방법으로도 수건 냄새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돌리실 때는 화상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젖은 상태에서 돌려주셔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또한 젖은 수건을 완전히 마를 때까지 돌리는 것은 아니며 30초 ~ 1분 정도만 돌려줌으로써 세균을 죽이는 것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