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TIP

카카오톡 친구추천 기준 안뜨게 하기

요즘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거의 없겠죠.

 

스마트폰 시대가 되면서 카카오톡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떼어놓으래야 떼어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친구 목록에 친구 추천이 뜨는 것을 보신 적 있으실 거예요.

 

카카오톡 친구추천 기준은 무엇이며, 카카오톡 친구추천 안뜨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카카오톡 친구추천 기준

 

일반적으로 상대방이 나를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했지만, 나는 상대방을 추가하지 않았을 때 나의 카카오톡 친구 추천에 상대방이 뜨게 됩니다.

 

반대로 내가 누군가를 카톡 친구에 추가 했는데, 상대방은 나를 추가하지 않은 경우에도 상대방의 카카오톡 친구 추천 목록에 내가 뜨게 됩니다.

 

또한 내가 상대방을 추가하고 상대방은 나를 추가하지 않은 상태에서, 내가 상대방을 차단하거나 숨김 처리하는 경우에는 나의 친구 목록에 상대방이 없기 때문에 상대방의 친구 추천 목록에도 내가 뜨지 않게 됩니다.

 

 

 

 

 

카카오톡 친구추천 안뜨게 하기

그렇다면 카카오톡 친구추천 안뜨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카카오톡 친구추천 안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시켜주시면 위와 같이 친구 목록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례대로 나의 프로필 사진과 이름이 뜨고, 그 다음 생일인 친구, 즐겨찾기 한 친구, 추천 친구, 채널, 친구의 순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네 번째에 있는 추천친구를 뜨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하단의 메뉴 아이콘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메뉴 아이콘을 눌러주셨다면, 이번에는 오른쪽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설정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면 공지사항, 실험실, 버전 정보 등 여러 가지 카카오톡 설정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항목들 중, 중간에 위치한 친구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친구 항목을 눌러주시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친구 설정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자동 친구 추가, 친구 목록 새로 고침, 친구 추천 허용, 친구 이름 동기화 등 카카오톡 친구와 관련된 여러 가지 항목들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친구추천 안뜨게 하기 위해서는 친구추천 허용 항목을 탭 하여 해당 기능을 꺼주시면 됩니다.

 

친구 추천을 허용으로 해두시면 알 수도 있는 친구를 추천받고, 나를 다른 친구에게 추천해준다고 나와있네요.

 

 

 

 

 

친구 추천 허용 기능을 꺼주었습니다.

 

 

 

 

 

친구 추천 허용 기능을 꺼준 뒤, 다시 나의 카카오톡 친구 목록으로 돌아오니 추천 친구 항목이 사라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 - 설정 - 친구 - 친구 추천 허용 'OFF')

 

다시 친구 추천을 받고 싶은 경우에는 같은 방법으로 친구 추천 설정 페이지로 넘어가 친구 추천 허용 기능을 켜주시면 됩니다.

 

나의 친구 추천 허용 기능을 켜 두게 되면 다른 사람에게도 내가 추천되고, 기능을 꺼두게 되면 다른 사람에게도 내가 추천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친구추천 기준, 카카오톡 친구추천 안뜨게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생활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로콜리 효능 보관방법  (0) 2020.04.06
크롬 시크릿모드 하는 방법  (0) 2020.04.03
미세먼지 먹는 식물 알아보자  (0) 2020.04.02
김치국물 지우는법 따라하세요  (0) 2020.04.02
칼로리 낮은 음식 BEST  (0) 2020.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