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TIP

크롬 시크릿모드 하는 방법

피시방, 회사 등 여러 사람이 하나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개인정보에 대해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인터넷이 발전하고 정보화 시대가 된 만큼 생활은 더욱 편해졌지만, 개인적인 사생활에 대해서는 완전히 자유롭지 못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하지만 크롬 시크릿모드를 사용해주시면 인터넷 방문 기록과 검색 내역, 로그인 흔적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나의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크롬 시크릿모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크롬을 실행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인터넷 창 오른쪽 상단을 봐주시면 점 세 개가 세로로 나열되어있는 아이콘(메뉴)이 보이실 텐데요.

 

메뉴 아이콘을 발견해주셨다면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메뉴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새 탭, 새 창, 새 시크릿 창, 방문 기록, 다운로드 등 여러 가지 항목이 보입니다.

 

해당 항목들 중, 크롬 시크릿모드를 위해서는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해주세요.

 

 

 

 

 

꿀 tip

 

방문 기록을(Ctrl + H)을 통해, 여태까지 방문했던 사이트 재접속, 삭제 등 방문기록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사생활 보호에 민감하신 분 또는 나의 사용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방문기록 관리 페이지를 통해 방문 기록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이 크롬 시크릿모드가 적용된 새 창이 나타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해당 창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해주시면 방문 기록과 검색 내역, 로그인 흔적이 남지 않게 됩니다.

 

'이제 비공개로 인터넷을 탐색할 수 있으며, 이 기기를 사용하는 다른 사용자가 내 활동을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운로드 파일과 북마크는 계속해서 저장됩니다.'라고 적혀있네요.

 

다운로드 파일 흔적도 남기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모든 다운로드를 끝낸 후, 키보드 단축키 Ctrl + J를 눌러주시면 다운로드 파일 관리 페이지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파일 관리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한 파일 목록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키보드 단축키를 이용해서도 크롬 시크릿모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크롬 시크릿모드의 키보드 단축키는 Ctrl + Shift + N이니 참고해주세요.

 

 

 

 

 

구글 고객센터를 통해, 구글 크롬 시크릿모드에 대해 더 알아보았습니다.

 

시크릿 모드는 일반 크롬 창이 아닌 별개의 창에서 작동하며, 시크릿 창을 사용할 때만 비공개로 탐색하고, 시크릿 모드를 종료하기 위해서는 모든 시크릿 창을 닫아야 한다고 하네요.

 

이제는 크롬 시크릿모드를 통해 안심하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크롬 시크릿모드를 이용해보세요. 지금까지 크롬 시크릿모드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