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TIP

가시 박혔을때 대처법

예상치 못한 일로 신체에 가시가 박히게 된다면 정말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가시를 빼려다가는 가시가 더 깊숙히 박힐 수도 있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으로 대처해주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가시 박혔을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늘 / 옷핀 / 핀셋 / 카드

 

가시 박혔을때, 가시가 밖으로 나와있는 경우라면 바늘이나 옷핀, 핀셋, 카드를 이용해 보세요.

 

날카로운 부분을 이용하여 가시를 밖으로 빼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한 가지 주의해주실 점이 있는데요.

 

카드를 제외한 바늘, 옷 핏, 핀셋을 사용해주실 때는 반드시 알코올 솜 또는 라이터, 뜨거운 물을 이용하여 소독을 해주신 후 사용해주셔야 한다는 점.

 

오염된 도구를 사용할 경우, 잘못하면 상처 부위에 세균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부추

 

부추즙을 상처 부위에 발라주신 후, 한 시간 동안 방치해주시면 가시가 올라와 쉽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시가 깊게 박힌 경우에는 좀 더 오랜 시간 방치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바나나

 

바나나를 드신 후, 껍질을 버리지 마시고 가시 박혔을때 사용해보세요.

 

바나나 껍질을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가시가 박힌 부분에 고정해주시면, 하루 뒤 가시가 올라와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에 함유되어있는 효소 성분으로 인해 이러한 결과가 나타나는 것이라고 해요. 신기하죠?

 

 

 

 

 

테이프

 

얇은 가시의 경우 쉽게 끊어질 수 있기 때문에, 억지로 잡고 빼는 것은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테이프를 이용하여 가시를 빼주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하지만 테이프를 붙이는 과정에서 가시가 더 깊숙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따뜻한 물

 

가시가 박혔을때, 가시가 박힌 부분을 따뜻한 물에 담가주세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해당 부위의 피부가 불게 되면서 피부의 모공이 열리게 되는데요.

 

이때 가시가 박힌 부분도 열리게 된다고 해요.

 

가시 박힌 부분이 열리면서 가시가 올라온 것을 확인하셨다면 바로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병원

 

사실 가시 박혔을때 가장 좋은 방법은 곧바로 병원에 가는 것입니다.

 

가시가 얕게 박힌 경우라면 위의 방법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제거가 가능하지만, 깊게 박힌 경우에는 잘 못다가 더 깊이 박힐 수 있기 때문이에요.

 

잘못된 방법으로 가시를 제거하다 보면 상처나 세균 감염이 더 심해질 수도 있고, 시간만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웬만하면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병원에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이거나, 심각하지 않은 단계라면 위에서 알려드린 가시 박혔을때 대처법을 참고하여 상황을 해결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을 이용하실 경우, 가시 제거 후 2차 감염을 막기 위해 꼭! 상처 부위를 소독해주셔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

 

 

 

 

 

'생활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메신저 삭제 쉬움  (0) 2020.04.09
밤에 배고플때 꿀팁  (0) 2020.04.08
쌀벌레 없애는법 이것  (0) 2020.04.07
브로콜리 효능 보관방법  (0) 2020.04.06
크롬 시크릿모드 하는 방법  (0) 2020.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