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TIP

페이스북 메신저 삭제 쉬움

페이스북을 사용하다 보면, 주고받은 메시지 목록이 너무 많아 정리하고 싶은 순간들이 오기 마련이죠.

 

오늘은 페이스북 메신저 삭제, 페이스북 메시지 차단, 페이스북 메시지 무시, 페이스북 메시지 숨기기, 페이스북 메시지 읽은 상태로 표시, 페이스북 메시지 알림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삭제

 

페이스북 메신저 삭제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페이스북 메시지 어플로 들어가 주시면 주고받은 메시지 항목들이 뜨죠?

 

해당 항목들 중, 삭제하고 싶은 메시지 항목을 왼쪽으로 슬라이드 해주세요.

 

 

 

 

 

삭제하고 싶은 메지 항목을 왼쪽으로 슬라이드 해주시면 세 개의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해당 아이콘들 중 세 번째에 있는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을 탭 해주시면 됩니다.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을 탭 해주시면 '이 대화를 영구적으로 삭제하시겠어요?'라는 안내 창이 나타나는데요.

 

해당 안내문구 아래의 삭제를 탭 해주시면 페이스북 메신저 삭제가 완료됩니다.

 

 

 

 

 

4월 1일 자였던 메시지가 사라지고, 3월 12일 자 메시지가 가장 위로 올라온 것 보이시죠?

 

이러한 방법으로 아주 간단하게 페이스북 메신저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메시지 차단 / 무시 / 숨기기 / 읽은 상태로 표시

 

이번에는 페이스북 메시지 차단, 무시, 숨기기, 읽은 상태로 표시 방법입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삭제할 때와 마찬가지로 페이스북 메시지 차단, 무시, 숨기기, 읽은 상태로 표시하고 싶은 메시지 항목을 왼쪽으로 슬라이드 해주세요.

 

역시나 세 가지의 아이콘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번에는 첫 번째 아이콘을 탭 해줍니다.

 

첫 번째 아이콘을 탭 해주시면 차단, 메시지 무시, 숨기기, 읽은 상태로 표시 등 네 개의 항목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네 개의 항목들 중, 여러분이 원하는 항목을 탭 하여 해당 작업을 해주시면 된다는 점.

 

차단을 탭 해주시면 말 그대로 메시지가 차단되며, 해당 메시지를 보낸 사람은 더 이상 여러분에게 페이스북 메시지를 보낼 수 없게 됩니다.

 

메시지 무시는 해당 대화 상대가 여러분께 메시지를 보내더라도, 알림이 표시되지 않는 기능이에요.

 

숨기기와 읽은 상태로 표시 역시 단어 그대로 해석해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메시지 알림 설정

 

마지막으로 페이스북 메시지 알림 설정 방법입니다.

 

역시 원하는 메시지 항목을 왼쪽으로 슬라이드 해주시고, 이번에는 두 번째 종 모양 아이콘을 탭 해주세요.

 

종 모양 아이콘을 탭 해주시면 15분 동안, 1시간 동안, 8시간 동안, 24시간 동안, 다시 켤 때까지 등 다섯 개의 항목이 나타나는데, 해당 항목들 중 여러분이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은 시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시간만큼, 상대방으로부터 메시지가 오더라도 알림이 오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생활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밤에 배고플때 꿀팁  (0) 2020.04.08
가시 박혔을때 대처법  (0) 2020.04.08
쌀벌레 없애는법 이것  (0) 2020.04.07
브로콜리 효능 보관방법  (0) 2020.04.06
크롬 시크릿모드 하는 방법  (0) 2020.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