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TIP

밤에 배고플때 꿀팁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중이던,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중이던 밤에 배가 고프기 시작하면 참 난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중이라면 밤에 음식을 먹는 행위가 다이어트를 방해하기 때문이고, 다이어트를 하지 않더라도 밤에 음식을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인데요.

 

가끔씩 잠이 오지 않을 정도로 밤에 배고플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밤에 배고플때 이겨낼 수 있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따뜻한 우유

 

부담없이 허기짐을 달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때, 우유는 차가운 우유가 아닌 따뜻한 우유가 좋은데요.

 

머그컵에 우유를 담아 전자레인지에 30초 ~ 1분 정도 돌려주시면 적당합니다.

 

하지만 우유에는 지방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좋지 않으니 100ml 정도만 드셔서 심한 배고픔만 살짝 달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되도록이면 저지방 우유나 무지방 우유를 추천드립니다.

 

 

 

 

 

따뜻한 물

 

물은 칼로리가 없으며, 따뜻한 물은 건강에도 좋으니 밤에 드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물은 아무래도 다른 음식에 비해 배고픔을 달래는 것에 한계가 있죠.

 

그래도 따뜻한 물을 마시게 되면 몸이 노곤노곤해져 잠이 오기 쉽기 때문에, 한 잔 드셔주시면 쉽게 잠을 청하실 수 있을 거예요.

 

물을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일시적으로 몸이 부을수는 있으나, 일시적인 현상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토마토

 

밤에 음식을 먹게 되면, 해당 음식을 소화하기 위해 위장이 쉬지 못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음식을 먹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신적인 힘듦이 있을 정도로 밤에 배고플때는 토마토를 추천드려요.

 

토마토는 100g당 20kcal 정도로 낮은 열량을 자랑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체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노화 방지,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맞춰 각종 혈관질환 및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아몬드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 철분, 칼슘이 풍부해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효능이 많으면서도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열량이 높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경우에는 독이 될 수 있으니 과잉 섭취하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수면

 

사실 늦은 밤에는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웬만하면 잠을 청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잠이 오지 않는다면 책을 읽거나,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잠에 들도록 노력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따뜻한 물로 샤워하는 방법도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잠을 잘 오게 해주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밤에 배고플때, 아무리 배고프다 하더라도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 주세요.

 

늦은 밤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숙면을 방해하고, 속이 쓰리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방이 많은 음식은 소화 기관에도 문제를 주어 건강을 망친다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라는데요.

 

간혹 가다 과일이나 요구르트 등의 음식은 살이 찌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과일과 요구르트는 당이 많아 밤에 섭취하는 것은 피해 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밤에 배고플때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활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메신저 삭제 쉬움  (0) 2020.04.09
가시 박혔을때 대처법  (0) 2020.04.08
쌀벌레 없애는법 이것  (0) 2020.04.07
브로콜리 효능 보관방법  (0) 2020.04.06
크롬 시크릿모드 하는 방법  (0) 2020.04.03